경기도 별 보기 좋은 곳을 한번 알아보자

경기도 별 보기 좋은 곳

가평군 청평면

가평군 청평면은 경기도에서 가장 별이 잘 보이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평호수와 북한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이곳은 물가에 캠핑을 하거나 펜션을 빌려서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청평호수의 반사된 별빛은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해줍니다. 청평면에는 별 관측을 위한 천문대도 있으니, 전문가의 안내를 받으며 별을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양평군 양서면

양평군 양서면은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서도 도시 빛이 거의 없는 곳입니다. 양서면에는 별 보기 좋은 장소가 많은데, 그 중에서도 추천하는 곳은 양평천문대와 양평스카이워크입니다. 양평천문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천체망원경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천체 관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양평스카이워크는 500m 길이의 공중 산책로로, 밤에는 LED 조명이 켜져 별과 함께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주시 가남읍

여주시 가남읍은 경기도 남부에 위치한 곳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낮은 고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해발고도가 낮아 대기가 맑고 안정적이어서 별 보기에 적합합니다. 가남읍에는 여주천문대와 여주별빛공원이 있는데, 여주천문대는 1m급 광학망원경과 태양망원경을 갖추고 있으며, 여주별빛공원은 12만 평의 넓은 잔디밭과 나무들로 둘러싸인 공간입니다. 여주별빛공원에서는 매년 별빛축제를 개최하여 다양한 별 관련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