궐리사의정보를알아보자

궐리사
소개
궐리사는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사당으로, 공자의 영정을 모시고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1716년(숙종 42) 공자의 64대손인 공서린(1483~1541) 선생이 후학지도를 위해 세웠다고 전해진다.
역사
궐리사는 조선 전기 문신이자 공자의 64대 손인 공서린(1483~1541) 선생이 후학지도를 위해 세운 곳으로 지금은 공자의 영정을 모시고 제사를 지내는 사당이다.
주요 문화재
궐리사에는 다음과 같은 문화재가 있다.
- 궐리사 성적도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47호): 공자의 행적을 도해한 목판화로, 1716년 공서린 선생이 제작하였다.
[Image of 궐리사 성적도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47호)]
- 궐리사 대웅전 (경기도 문화재자료 제244호): 1716년 공서린 선생이 창건한 건물로, 조선 후기 사찰 건축 양식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다.
[Image of 궐리사 대웅전 (경기도 문화재자료 제244호)]
관광 정보
-
교통: 오산역에서 버스나 택시를 타고 궐리사에 도착할 수 있다.
-
숙박: 오산시에는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다.
-
음식: 오산시에는 다양한 음식점이 있다.
추천 코스
-
1일 코스: 오산역에서 버스나 택시를 타고 궐리사에 도착한 후, 궐리사 성적도와 대웅전을 관람하고, 오산 중앙공원에서 산책을 즐긴다.
-
2일 코스: 1일 코스에 더하여, 오산시청에서 운영하는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궐리사와 오산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본다.
궐리사는 공자의 가르침을 이어받기 위해 세워진 사당으로, 공자의 행적을 기리고 공자의 가르침을 되새길 수 있는 곳이다. 궐리사 성적도와 대웅전을 관람하고, 공자의 가르침을 되새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