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한천정사의정보를알아보자

영동 한천정사
소개
영동 한천정사는 충청북도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에 위치한 조선시대의 건축물입니다. 1999년 9월 15일 충청북도의 문화재자료 제28호로 지정되었습니다.
[Image of 영동 한천정사]
역사
한천정사는 조선 중기의 학자 우암 송시열(1607~1689)이 은거 생활을 하며 학문을 연구하던 곳입니다. 우암 송시열은 1665년부터 1667년까지 한천정사에서 머물며, <주자대전>과 <성리대전>을 강독하고, 제자들을 가르쳤습니다.
주요 특징
한천정사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조선시대의 건축 양식: 한천정사는 조선시대의 정자 건축 양식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면 3칸, 측면 2칸의 목조 건물로, 홑처마 팔작지붕을 하고 있습니다.
-
우암 송시열의 유적: 한천정사에는 우암 송시열의 유품과 유적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우암 송시열의 친필 편지, 책, 벼루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풍부한 자연 경관: 한천정사는 월류봉 기슭에 위치하여, 주변에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펼쳐져 있습니다.
관람 정보
-
주소: 충청북도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 52-1
-
관람 가능 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매주 월요일 휴관)
-
입장료: 무료
소제목 분류
-
소개: 영동 한천정사의 소개와 위치
-
역사: 영동 한천정사의 역사
-
주요 특징: 영동 한천정사의 주요 특징
-
관람 정보: 영동 한천정사의 관람 정보
추가 정보
영동 한천정사는 우암 송시열의 유적과 풍부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영동 한천정사를 방문한다면, 우암 송시열의 삶과 사상을 느껴보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천정사에서 할 수 있는 활동
-
문화재 관람: 한천정사의 건축 양식과 우암 송시열의 유적을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연 경관 감상: 월류봉 기슭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역사 탐방: 우암 송시열의 생애와 사상을 탐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동 한천정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영동 한천정사를 방문한다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영동 한천정사의 매력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