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동쪽 여행지 리스트는 ?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과 매력적인 관광지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여행지입니다. 제주도의 동쪽에는 푸른 바다와 산림, 오름, 카페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곳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주도 동쪽 여행지 리스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주도 동쪽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1. 함덕서우봉 해변
함덕서우봉 해변은 제주도 3대 해변 중 하나로, 고운 백사장 위에 야자수가 늘어서고 푸른빛의 바다가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게 합니다. 함덕서우봉 해변에서는 서우봉이라는 오름에 오르면 저 멀리 한라산이 보이는 멋진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여름철에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2. 김녕 성세기 해변
김녕 성세기 해변은 작지만 아름다운 해변으로, 멀리 보이는 풍력발전기와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만듭니다. 김녕 성세기 해변에서는 바다뿐만 아니라 갯바위 낚시, 캠핑, 윈드서핑, 수상스키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월정리 해수욕장
월정리 해수욕장은 ‘달이 머문다’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서정적인 마을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밝은 달빛이 비춰지는 그림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월정리 해수욕장에서는 바다 바로 앞에 놓인 귀여운 의자에 앉아 파도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월정리 해수욕장 주변에는 아기자기한 카페들도 많아 감성 넘치는 제주도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4. 평대해변
평대해변은 작지만 소소한 아름다움이 넘치는 해변으로, 소담한 마을 구석구석을 거닐며 제주스러운 매력을 만나보세요. 평대리는 당근으로 유명하다고 하니, 당근을 이용한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도 방문해보세요. 맛있는 케이크와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평대해변에서의 시간도 만족하실 거예요.
5. 세화해수욕장
세화해수욕장은 작은 해수욕장이지만 푸른 하늘 아래 새하얀 등대와 맑은 바다가 어우러져 한 편의 그림같은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이 빠지기 시작하면 비로소 백사장과 바닷물에 잠겨있던 검은 현무암이 드러나는 독특하고 신비한 느낌의 바다입니다. 세화해수욕장 바로 옆에는 5일장으로 유명한 벨롱장이 있어 제주만의 정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6. 성산일출봉
제주도 가볼만한 곳하면 바로 떠오르고 제주도의 대표명소라 할 수 있는 성산일출봉입니다. 세계자연유산으로도 뽑힌 성산일출봉은 거대한 성과 같다하여 ‘성산’, 해가 뜨는 모습이 장관이라하여 ‘일출봉’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오르막길의 연속이지만 도착하면 탁 트인 전망과 신선한 공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부터 정상에 도착하는 모든 순간이 제주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문 전 입장료와 입장시간을 꼭 체크해주세요!
7. 용눈이오름
제주도 오름 중 가장 유명한 용눈이 오름은 용이 누운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용눈이 오름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경사가 완만해 오름을 처음 오르는 초보자도 편안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 10분 정도면 정상 분화구 주위를 거닐며 둘러볼 수 있는 자그마한 언덕으로, 제주 동부 여행 시 잠시 방문하는 코스로도 추천드립니다.
8. 비자림
비자림은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으며, 거대한 면적 위 500년에서 800년의 세월을 간직한 비자나무가 가득한 곳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충분히 즐겼으니 이제는 상쾌한 산림욕을 즐겨보세요. 비자림에서는 요정이 나올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9.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은 울창한 삼나무가 빼곡하게 펼쳐져 있는 숲길로, 코스가 길어 어디로 가야할 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비자림로 방향의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사려니숲길 입구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사려니숲길에서는 기분좋은 초록내음 가득 머금은 제주도 숲길을 거닐며 힐링 제주 여행을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