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겨울 가볼만한곳은 어떻게 되나요 ?
상당산성
상당산성은 삼국시대에 지어진 포곡식 석축산성으로, 청주의 대표적인 역사 유적지입니다. 성곽길을 따라 걷다 보면 청주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들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성안에는 상당문화예술회관, 청주고인쇄박물관, 청주백제유물전시관 등이 있어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북동 토성
정북동 토성은 청동기 말기에 만들어진 방형토성으로,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토성 중 하나입니다. 토성은 남북이 약간 긴 사각형이고, 성안의 중심부에는 동서로 가로 질러 농로가 있습니다. 정북동 토성은 역사적 의미뿐만 아니라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시야가 탁 트여 있고, 계절마다 달라지는 풀들이 깔려 있고, 중앙에 나무가 사진의 포인트로 딱 심겨져 있어서 사진을 찍을 때마다 감탄하게 됩니다.
문암생태공원
문암생태공원은 원래 생활쓰레기 매립장이었는데, 2010년에 도심형 테마공원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생태공원과 웰빙공원, 가족공원으로 나뉘어 있는데, 여러가지 시설들과 산책코스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꽃과 나무도 많이 있어서 눈이 즐겁고, 푸른 잔디밭도 많이 있는 것도 인상적입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도 있고, 인공폭포도 있어서 보기만 해도 시원합니다.
문의문화재단지
문의문화재단지는 1997년에 사라져가는 고유의 전통문화를 재현해서 선조들의 얼을 배우기 위해 조성한 역사교육장입니다. 문산관, 양반가옥, 민속자료전시관을 비롯해서 10동의 고건물들이 있습니다. 옛 생활자료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앞에 대청호, 대청댐이 보이는데 시원하니 전망도 좋습니다.
수암골벽화마을
수암골벽화마을은 우암산에 있는 동네로, 2007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골목에 그림을 그리게 됐습니다. 드라마 ‘카인과 아벨’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는 곳입니다. 가는 길 마다 예쁜 예술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사진 찍을만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마을 자체가 높은 지대에 있어서 위에서 마을의 모습이 다 보이는데요. 특히 밤에 오게 되면 야경을 제대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예쁜카페, 이색카페들이 많이 있어서 예쁜카페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