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 3일 자동차 국내 여행지 추천

여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해외 여행을 떠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 여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름 휴가를 포기할 수는 없죠. 그래서 이번에는 자동차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2박 3일 동안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첫 번째 여행지는 강원도 속초입니다. 속초는 동해안의 아름다운 바다와 산을 함께 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속초에서는 해수욕장, 아바이 마을, 청초호 등 다양한 명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속초에서는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게, 오징어, 홍합 등 싱싱한 해산물을 맘껏 먹을 수 있어요.

강원도 속초 2박3일 여행 리스트

강원도 속초는 아름다운 자연과 맛있는 음식,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2박3일 동안 속초에서 어떤 일정을 즐길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속초 여행의 추천 코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첫째 날: 속초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
    속초에 도착하면 먼저 속초 중앙시장을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서는 강원도의 특산물과 갓 잡은 해산물, 간식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배가 고프면 오징어 순대, 명태회, 회덮밥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시장 구경 후에는 아바이마을로 향해 보세요. 아바이마을은 북한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북한 이산민들이 살고 있는 마을로, 북한의 전통문화와 생활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마을에서는 북한 음식과 공예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구경해 보세요.
  • 둘째 날: 설악산국립공원과 청초호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바로 설악산국립공원입니다. 설악산은 한국의 대표적인 산으로,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줍니다. 봄에는 진달래와 벚꽃, 여름에는 청량한 계곡과 물줄기, 가을에는 단풍과 구상나무, 겨울에는 설경과 얼음동굴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설악산에는 여러 개의 등산로가 있으니 자신의 체력과 시간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설악산 하산 후에는 청초호로 가보세요. 청초호는 속초시내에서 가까운 인공호수로, 호수 주변에는 자전거길과 산책로가 있어서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습니다. 호수에서는 보트도 탈 수 있으니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 셋째 날: 영금정과 신흥사
    속초 여행의 마지막 날에는 영금정과 신흥사를 방문해 보세요. 영금정은 속초시내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전망대로, 속초시내와 동해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영금정에서는 커피와 간식을 즐기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금정에서 내려오면 신흥사로 가보세요. 신흥사는 설악산의 남쪽 기슭에 있는 절로, 고려시대에 창건된 역사적인 절입니다. 신흥사에서는 석가모니불과 보살상, 천년구상나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신흥사에서 차분하게 명상하고 기도하며 속초 여행의 마무리를 하세요.

두 번째 여행지는 경상북도 경주입니다. 경주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 많습니다. 경주에서는 석굴암, 불국사, 첨성대, 안압지 등 고대의 흔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주에서는 전통적인 한옥마을과 시장을 구경하거나, 경주빵이나 황남빵과 같은 간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첫째 날: 체크인과 석굴암
    저희는 오전에 서울에서 KTX를 타고 경주역에 도착했습니다. 거기서 택시를 타고 숙소로 갔는데요, 저희가 예약한 숙소는 경주 시내 중심에 있는 한옥 게스트하우스였습니다. 한옥에서 묵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저희는 매우 흥분했습니다. 숙소에서 짐을 풀고 잠시 쉬었다가, 점심을 먹으러 나왔습니다. 저희가 간 식당은 바로 석굴암 근처에 있는 유명한 불고기집이었습니다. 맛있는 불고기와 반찬을 배불리 먹고, 석굴암으로 향했습니다. 석굴암은 신라 시대에 만들어진 인공 동굴로, 부처님의 모습과 벽화가 새겨져 있습니다. 석굴암 안에서는 신비로운 분위기와 장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석굴암을 구경하고 나서, 저희는 숙소로 돌아가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 둘째 날: 첨성대와 안압지
    둘째 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아침식사를 하고 첨성대로 갔습니다. 첨성대는 신라 시대에 만들어진 천문관측소로, 별자리와 태양운동을 관측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첨성대에서는 신라의 과학과 문화를 엿볼 수 있었고, 주변의 경치도 아름다웠습니다. 첨성대에서 사진을 많이 찍고, 안압지로 이동했습니다. 안압지는 신라 왕들이 즐겼던 연못으로, 연꽃과 연못 위의 작은 섬이 인상적입니다. 안압지에서는 보트를 타거나 자전거를 빌려서 주변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보트를 타고 연못을 즐겼습니다. 점심은 안압지 근처에 있는 비빔밥집에서 먹었는데요, 싱싱한 야채와 고기가 들어간 비빔밥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점심 후에는 숙소로 돌아가서 잠시 쉬었고, 저녁에는 시내에서 쇼핑과 야경을 즐겼습니다.
  • 셋째 날: 불국사와 귀환
    셋째 날은 저희의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저희는 아침식사를 먹고, 불국사로 향했습니다. 불국사는 한국의 대표적인 사찰로, 석가탑과 대웅전이 유명합니다. 불국사에서는 사찰의 아름다움과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었고, 저희는 많은 기도와 소원을 빌었습니다. 불국사를 구경하고 나서, 저희는 숙소로 돌아가서 짐을 챙겼습니다. 점심은 숙소 근처에 있는 칼국수집에서 먹었는데요, 면발이 쫄깃하고 육수가 깊은 맛이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저희는 택시를 타고 경주역으로 갔습니다. 거기서 KTX를 타고 서울로 귀환했습니다.

세 번째 여행지는 전라남도 보성입니다. 보성은 한국의 대표적인 차 문화의 발상지로, 넓은 녹차밭이 펼쳐진 곳입니다. 보성에서는 보성녹차밭, 보성다원, 낙안민속마을 등 자연과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곳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성에서는 녹차와 관련된 음식과 음료를 맛볼 수 있습니다. 녹차빙수, 녹차라떼, 녹차떡 등 다양한 메뉴를 시도해 보세요.

• 첫째 날: 보성녹차밭과 보성차박물관
    보성은 녹차의 고장으로 유명합니다. 보성녹차밭은 한국의 대표적인 명소로, 녹차밭이 펼쳐진 언덕과 호수가 멋진 풍경을 이룹니다. 보성녹차밭에서는 녹차체험과 녹차농장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성차박물관에서는 녹차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둘째 날: 낙안읍성과 유채꽃밭
    낙안읍성은 조선시대에 건설된 성곽으로, 국가지정문화재입니다. 낙안읍성에서는 성곽을 따라 산책하거나, 읍성내부의 전통가옥과 박물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낙안읍성 주변에는 매년 4월에 유채꽃이 만발하는 유채꽃밭이 있습니다. 유채꽃밭에서는 황금빛의 꽃바다를 감상하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셋째 날: 보성갯벌과 보성해수욕장
    보성갯벌은 한국의 대표적인 갯벌로, 다양한 해산물과 조개를 캐거나, 갯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보성갯벌에서는 갯벌문화축제와 갯벌예술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보성해수욕장은 깨끗한 바다와 백사장이 있는 해변으로, 수영과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성해수욕장에서는 캠핑장과 펜션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2박 3일 동안 자동차로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