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혼자 여행

계획

• 1일차: 서울에서 속초로 이동 후, 청초수 해변에서 산책, 속초중앙시장에서 먹거리 탐방, 닭갈비 거리에서 저녁 식사

• 2일차: 설악산국립공원 등반, 아바이마을에서 회 센터에서 저녁 식사

• 3일차: 속초해수욕장에서 해수욕, 속초 아쿠아플라넷에서 물고기 관람, 서울로 이동

후기

지난 7월에 3박 4일 일정으로 속초 혼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1일차

서울에서 속초까지는 KTX를 이용했는데, 약 2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속초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청초수 해변으로 향했습니다. 청초수 해변은 깨끗한 바다와 백사장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해변을 따라 산책을 하며 속초의 여름을 만끽했습니다.

청초수 해변에서 점심을 먹은 후, 속초중앙시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속초중앙시장은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속초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닭강정, 닭갈비, 오징어순대 등을 맛보았습니다.

저녁에는 닭갈비 거리에서 닭갈비를 먹었습니다. 속초 닭갈비는 매콤한 양념에 쫄깃한 닭고기가 어우러진 맛이 일품입니다.

2일차

2일차에는 설악산국립공원에 등반을 하였습니다. 설악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산인 설악산을 비롯한 다양한 산과 계곡, 폭포가 있는 곳입니다. 설악산국립공원 내에는 다양한 등산 코스가 있는데, 저는 가벼운 산행을 위해 오색케이블카를 타고 오색약수까지 이동했습니다. 오색약수에서 설악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며 산행을 즐겼습니다.

오후에는 아바이마을로 이동했습니다. 아바이마을은 속초의 대표적인 어촌 마을로, 싱싱한 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회 센터에서 다양한 회와 해산물을 맛보며 속초의 해산물도 즐겼습니다.

3일차

3일차에는 속초해수욕장에서 해수욕을 즐겼습니다. 속초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으로, 넓은 백사장과 맑은 바다로 유명한 곳입니다. 해수욕을 즐기고, 속초 아쿠아플라넷에서 다양한 해양 생물을 관람했습니다.

속초에서의 3박 4일간의 여행은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행이었습니다. 속초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먹거리를 만끽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 혼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숙소와 교통편을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속초는 여름에 날씨가 무더울 수 있으니, 모자와 선글라스, 선크림 등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 속초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니, 현지 음식을 맛보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 여행지

• 청초수 해변: 깨끗한 바다와 백사장이 아름다운 곳

• 속초중앙시장: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

• 닭갈비 거리: 속초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

• 설악산국립공원: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산인 설악산을 비롯한 다양한 산과 계곡, 폭포가 있는 곳

• 아바이마을: 싱싱한 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

• 속초해수욕장: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