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는 어떻게 되나요 ?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와 명소 안내

제주도는 봄이 되면 노란 유채꽃으로 수놓아지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유채꽃은 제주도의 상징적인 꽃으로, 매년 2월부터 5월까지 피어나며 제주의 봄을 알려줍니다. 제주도에서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는 여러 곳이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특히 인기있고 아름다운 7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성산일출봉 유채꽃밭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화산섬입니다. 성산일출봉 주변에는 넓은 유채꽃밭이 펼쳐져 있어, 웅장한 성산일출봉과 노란 유채꽃의 조화가 멋진 풍경을 연출합니다. 성산일출봉 유채꽃밭은 1월부터 피기 시작해 2월, 3월이 절정이고 4월까지 볼 수 있습니다. 유채꽃과 바다를 함께 담아보세요!
  2. 엉덩물계곡
    엉덩물계곡은 중문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계곡으로, 계곡을 따라 유채꽃이 피어나는 곳입니다. 엉덩물계곡은 땅의 높낮이가 달라 입체적인 풍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봄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울타리가 있는 나무 데크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산방산 유채꽃밭
    산방산은 제주도 서남단에 위치한 화산으로, 해발 395m의 원추형 산입니다. 산방산 주변에는 넓고 푸른 유채꽃밭이 펼쳐져 있어, 산방산의 웅장함과 유채꽃의 화사함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산방산 유채꽃밭은 다른 곳보다 키가 크고 촘촘해 풍성함을 자랑합니다. 산방산 유채꽃밭과 함께 들르기 좋은 곳으로는 용머리해안을 추천드립니다.
  4. 졸띠유채밭
    졸띠유채밭은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노랗게 수놓은 유채꽃밭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 규모가 크진 않지만 감귤나무, 돌하르방 등 제주의 느낌을 더해줄 포토존이 있어 아기자기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유채꽃 너머에는 갈대밭이 있어 한 프레임 안에 두 계절을 담을 수 있습니다. 뒤편으로 작은 습지와 연결되어 있어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5. 녹산로 유채꽃도로
    녹산로 유채꽃도로는 가시리 마을의 도로로, 제주도 봄 여행 필수 코스로 꾸준히 사랑받는 곳입니다. 도로 양쪽으로 유채꽃과 벚꽃나무가 줄지어 장관을 이루는 이곳은 오후에 가면 갓길에 주차할 곳이 없을 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찾습니다. 통행하는 차량이 많기 때문에 산책로를 따라 걸을 때에는 안전에 유의하세요. 녹산로 벚꽃은 만개 후, 2~3일이면 금방 꽃잎이 떨어져요. 따라서 유채꽃과 벚꽃을 한 번에 감상하려면 운이 따라줘야 합니다. 특히 꽃나무는 비에 취약하니, 날씨 예보를 참고해 비 오는 날은 꼭 피해서 여행 일정을 계획해 보세요.
  6. 가파도
    가파도는 운진항에서 배를 타고 15분만 가면 쉽게 갈 수 있는 섬으로, 최남단 마라도와 제주도 사이에 위치한 섬입니다. 4월에는 청보리 축제가 열리는 섬으로, 특산품인 청보리 아이스크림을 들고 산책하기 좋은 조용한 섬입니다. 가파도에는 차량을 가지고 입도할 수 없습니다. 덕분에 섬 자체에 통행하는 자동차가 적어 자전거를 타기 좋습니다. 청보리 축제 시즌에는 배표가 빠르게 매진이 되는 편이라 미리 배표를 예약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휴식기가 필요한 청보리밭에는 작년에 처음으로 유채꽃을 심었습니다. 덕분에 유채꽃과 청보리를 한눈에 즐길 수 있어, 새로운 가파도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7. 대왕수천예래생태공원
    대왕수천예래생태공원은 물줄기가 흐르는 대왕수천 주위에 핀 유채꽃과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꽃 스팟입니다. 사진 속 장소에 가고 싶다면 대왕수천예래생태공원주차장입구(제주 서귀포시 상예동 727-11)를 검색하고 방문하세요. 넓은 주차장 아래로 이어진 길을 따라 내려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