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청소 진실은 어떤것일까

간청소 진실은 어떤것일까?

간청소란 간에서 생산되는 담즙을 일시에 많이 흘러 나오게 함으로써 막힌 간내 담관을 뚫어 담즙분비를 촉진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간을 깨끗이 하고 막힌 곳을 뚫어주어 간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므로 모든 질병의 치료나 예방을 위한 기초작업이라 할 수 있다고 표현을 하는데,

간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올리브유와 오렌지주스, 소금물, 자몽 등의 재료를 준비해야 한다.

이 재료들을 일정한 비율과 순서로 섞어 마시고, 반듯하게 누워있어야 한다. 그러면 속이 부글부글 끓으면서 설사를 여러차례 하게 되는데, 이때 초록색이나 황갈색의 덩어리가 배출된다고 한다.

이것들이 간에서 빠져나온 담석, 콜레스테롤, 기름 덩어리라고 하는데, 이것이 간청소의 효과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과연이게 효과가 있는 것일까?

그러나 이런 간청소 방법에 대해서는 의학적인 근거나 증명된 연구가 없다는 사실이다.

담석은 담도에 있는 돌로서 약 1cm의 크기가 되기 때문에 음료수로 인위적으로 배출시킬 수 없다. 또한 간과 담석의 관련성도 없으며, 간 해독이라는 말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간은 자체적으로 독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음료수로 간을 해독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근거 없는 간청소를 믿으면 안된다.

간청소를 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단지 장 청소를 하고 나면 느껴지는 개운한 느낌과 같은 것일 뿐이다. 실제로 간 청소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 간청소를 하면 속이 메시껍고 구역질이 나거나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장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간청소 진실은 어떤 것일까?

아직 확실한 답은 없다. 간청소를 하면 효과를 본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것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은 아니다. 간 청소 방법을 따라하기 전에 잘 알아보고, 필요하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에 이러한 간청소가 실제로 연구결과가 있다면,

이미 많은 국가에서 시행을 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된다. 하지만, 병원에서 주기적으로 받는게 아닌, 그렇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플라시보 효과를 가져올 뿐이라고 생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