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거리성남의정보를알아보자
신해철거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 위치한 거리입니다. 2014년 10월에 사망한 가수 신해철의 생전 작업실이 있었던 곳으로, 그를 기리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소제목 분류
- 역사
신해철거리는 2015년 3월에 조성되었습니다. 신해철의 팬들과 성남시가 함께 추진한 사업으로, 그의 생전 작업실이 있던 곳을 중심으로 160m 구간에 걸쳐 조성되었습니다.
- 특징
신해철거리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신해철의 흔적을 담은 거리** : 신해철의 동상, 벽화, 기념품점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 **음악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거리** : 공연장, 카페, 레스토랑 등이 있어 음악과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거리** : 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음악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 볼거리와 즐길 거리
신해철거리에는 다음과 같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 **신해철 동상** : 신해철의 모습을 형상화한 동상입니다.
* **신해철 벽화** : 신해철의 대표적인 노래 가사와 사진을 담은 벽화입니다.
* **음악 공연** :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이 열립니다.
* **카페, 레스토랑** : 음악과 문화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가는 법
신해철거리는 지하철 8호선 수내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해철거리는 음악과 문화를 즐기며, 신해철을 추억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 단위로 방문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 정보
신해철거리는 2018년 2월 8일, 성남시의 기념물 제23호로 지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