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서핑 스팟을 한번 알아보자

한국 서핑 스팟

서핑은 바다와 하나가 되는 즐거운 스포츠입니다. 하지만 서핑을 즐기려면 좋은 파도와 해변이 필요하죠. 우리나라에는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변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내 서핑 스팟을 소제목분류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해안

서해안은 서울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서핑을 쉽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서해안의 대표적인 서핑 스팟은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입니다.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은 이국적인 풍경이 캘리포니아를 닮았다고 해서 만리포니아(만리포+캘리포니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만리포 해수욕장은 서핑과 캠핑 두 가지가 모두 가능하고,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동해안

동해안은 파도가 높고 세서 서핑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해안의 대표적인 서핑 스팟은 양양 죽도해변입니다. 양양 죽도해변은 21개 해변 중 14개 해변에 서핑샵이 있어서 서퍼들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도의 높이도 50cm부터 3m까지 다양하게 치기 때문에 서핑 초보부터 고수까지 누가 다녀와도 좋은 서핑스팟입니다. 또한 양양 죽도해변에는 분위기 좋은 카페와 다양한 서핑 인프라까지 가득합니다.

남해안

남해안은 남쪽에 위치해 있어서 따뜻한 기후와 맑은 바다를 자랑합니다. 남해안의 대표적인 서핑 스팟은 부산 송정 해수욕장입니다. 부산 송정 해수욕장은 남해와 동해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어서 1년 내내 서핑에 좋은 파도가 있습니다. 강원도 양양, 제주도 죽도와 함께 전국 3대 서핑지로 꼽힙니다. 인기 명소답게 더 많은 사람들이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서핑 구간이 80m에서 120m로 확대되었고, 해수욕과 서핑구역이 따로 운영되어 보다 안전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제주도는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섬으로서, 서핑에 최적화된 완벽한 해수욕장이 많습니다. 제주도의 대표적인 서핑 스팟은 중문, 월정리, 이호테우입니다. 중문은 우리나라 서핑의 첫 탄생지로, 매년 대회가 열릴 정도로 국내 서퍼들이 손에 꼽는 서핑스팟입니다. 파도맛집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니 서핑 실력이 중급 이상이라면 중문해수욕장에 다녀오세요. 월정리는 투명카약을 타는 곳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서핑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수상 액티비티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이호테우는 공항에서 가까운 위치가 특징입니다. 여행 첫날 혹은 마지막날 코스로 물놀이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서핑 포인트입니다.